> 학부소개 > 학부장 인사말
 
 

창의적 사고를 갖는 기계공학 분야 공학도 양성

국민대학교 기계공학부는 1974년도 기계공학과에서 출발하여, 2015년도에는 융합기계공학전공을 신설하였고, 2017년도부터는 에너지기계공학전공을 신설하여 교내외적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부응하는 학부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2017학년도 입시부터는 기계시스템공학전공, 융합기계공학전공, 에너지기계공학전공으로 신입생을 전공별로 모집하여 사회가 요구하는 다양한 능력을 함유한 인재를 양성하게 됩니다.

기계공학부에서는 특히 설계 및 생산/시스템 분야, 로봇/나노/바이오 분야, 에너지/환경 분야에 필요한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갖는 기계공학 분야의 엔지니어를 집중 양성함으로써, 자동차, 반도체, 일반기계 등 우리나라를 견인하고 있는 산업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특히, 한국공학교육인증원(ABEEK)의 인증기준에 준거하여, 글로벌 국제경쟁력과 팀웍 능력이 우수한 창의력 있는 엔지니어 양성을 위한 이론과 설계, 실험실습을 중점 교육함으로써, 졸업 후에는 산업체, 연구소, 대학원진학, 유학, 창업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공학도를 꿈꾸고, 다양한 능력을 현실에 적용하는 꿈을 꾸며 공부하는 기계공학부 학생여러분께, 우리 국민대학교 기계공학부가 지속적인 길잡이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기계공학부 학부장 이기성 교수